당시 세도가였던 메디치가의 비현실적, 관념적인 지적 세계로부터도 자유로워 자신이 본 것을 오랫동안 숙고하여 그림에 옮기기로 유명하다. 이는 그가 한 장면을 그리는 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소비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의 사고 체계가 얼마만큼 풍부한 상상력으로 움직이며 자신이 속해 있
그림 속에 표현하곤 한다. 흔히 시대별 미술이라고 하여 낭만주의, 인상주의 하는 식으로 분류하는 것도 모두 시대별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색색의 사상들이 있기 때문이다. 풍경화의 기원 역시 주변 경관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는 시대인데 이 시기가 바로 르네상스이다. 당시 르네상스의 자연관
Ⅰ. 서론
“르네상스 이후 베이컨과 데카르트에 의해 서구 세계는 구래의 낡은 신념을 타파하고 새로운 정신적 발걸음을 내디딜 수가 있었다. 베이컨은 인간이 지니고 있는 낡은 마음의 우상을 파괴할 것을 주장하면서 진리에 이르는 방법으로 과학적 귀납법(歸納法)을 주장하고 있는데, 베이컨이나
Ⅰ. 개요
자연과의 밝음과 눈부심을 포착한 완벽한 색채의 그림을 그린 마네는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 르느아르, 피사로, 바지유, 그리고 시슬레와 교류를 가졌으며 1863년 [풀밭 위의 점심]을 발표한 이후 이에 자극 받은 젊은 화가들에 의해 그들의 지도자가 되었다. 인상주의라는 말의 어원은 모네의
낭만주의의 역사적 배경
- 문학과 예술의 낭만주의는 19세기 초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20세기 초 까지 한 세기를 풍미하였다. 낭만주의라고 부르는 이 한 세기 동안에 세계는 정치, 경제, 사회면에서 많은 사건과 변화가 있었다. 무엇보다 과학기술의 급진적인 발전은 유럽사회의 산업혁명을 더욱 촉진
증기기관은 외연기관의 한 종류로서 증기를 생성하는 보일러와 증기를 사용하여 출력을 이끌어내는 실린더가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크고 무거울 수밖에 없다. 게다가 당시의 기술로서 낮은 효율성의 문제는 더 이상 증기자동차를 개발하고 발전시켜야 할 이유를 만들어 내지 못했다. 1900
터너는 아름다운 풍경화와는 다른 면을 표출하는 작품들을 그려내던 때가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화 대신 혼돈과 파괴, 야성과 분노가 꿈틀거리는 작품을 쏟아내었는데, 이 때문에 아무런 가치도 없는 그림을 그린다는 비판을 듣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 그의 작품들을 보면 격렬한 감정의 소
목차
내용요약
1, KTX와 속도의 혁명
2. 철학적 범주로서의 시간과 공간
3. 주관적 체험으로서의 시간과 공간
4, 시간과 공간의 사회문화적 생산과 통제
5. 가속의 현대성
감상
참고문헌
1, KTX와 속도의 혁명
과학기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한다면 앞으로도 KTX보다 더 빠른 열차가 디올 수
․ 공학에서의 창의의 발현이란?
그 시대에 한정적이라 볼 수 있다. 다른 말로 창의적 기술로 인한 부산물은 시간이 지나면 그 것은 더 이상 창의적이라기 보단, 그 기술을 이용하는 사람들에 한하여 당연한 듯 스며들어 있게 되기에 창의적이라 칭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창의적 공학 사례
중심으로 토지를 분할하면서 그들은 재산을 더 늘릴 수 있었고 그 과정은 대부분의 경우 전적인 폭력에 의해 실현되었다. 일할 땅을 잃은 농민들은 토지에서의 분리되면서 어쩔 수 없이 도시로 유입되고 자연히 기존의 공동체에서 분리된다
<그림-1> 가격혁명으로 인한 잉글랜드 지방의 물가 상승률